하동수협



메인으로 가기 > 고객서비스 > 수협소식

수협소식

게시물 본문보기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목 김임권 수협회장 “어업인 생존권·안전 우선으로 북핵 대응 필요”
등록자 수협 등록일 2017-09-26 조회수 1091

김임권 수협회장

“어업인 생존권·안전 우선으로 북핵 대응 필요”

  

강원 고성군 대진항 방문해 피해 어업인들 위로

    

윤승근 고성군수와 간담회 갖고 동해 어업인 생계 지장 없도록 협조 요청

  

 

  

김임권 수협중앙회장은 5일(화) 강원도 고성군을 방문해 최근 북한의 잇단 도발에 따른 대응과정에서 피해를 입고 있는 저도어장 어업인들을 위로했다.

 

동해안 최북단에 위치한 저도어장은 북방한계선(NLL)에서 1.6km 남쪽에 위치해 북한동향에 영향을 많이 받는 지역이다.

 

이곳은 최근 북한 핵·미사일 실험에 대한 대응차원에서 우리군의 작전이 수시로 진행되면서 입어가 통제되고 있다.

 

최영희 강원고성군조합장을 비롯한 어업인들은 “군 작전으로 인한 미사일 발사 훈련은 어쩔 수 없는 일이지만 훈련을 진행하기 전에 어업인들과 협의를 거쳐 조업시간을 피해 진행하는 등 어획량 감소를 방지할 수 있는 여러 방안을 마련해 줬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김 회장은 강원지역 회원조합장 및 어업인들과 간담회를 갖고 애로사항 및 건의사항을 청취하는 한편 현내면에 위치한 대진항을 방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현지 어업인들을 직접만나 위로했다.

 

이후 김 회장은 고성군청을 방문해 윤승근 고성군수와 만나 어업인들의 민원사항을 전달하는 등 저도어장조업과 안전보장을 위한 관련기관의 적극적인 대응을 요청했다.


첨부파일 :
목록


하단 정보

경남 하동군 금남면 노량해안길 24 하동군수협 / TEL 055-883-9710~2 / FAX 055-884-1115 Copyright(c) 2012 하동군수협 All right reserved.